티스토리 뷰

여권 만들기 :: 서초구청에서 여권 발급하기


여직까지 해외 한 번 갈일 없었는데

이번에 회사에서 일본에 출장갈 일이

생기었네요 ^^

출장이라서 일하러 가는거지만..

저녘엔 시내도 둘러보고 쇼핑해야쥐~

그래서 서초구청에 가서 여권신청했어요!!

 

 

 

 

여권 빨리 발급해주는 구청이 바로

여기 서초구청이라고 그러더라고요~

다른 곳은 엄청 오래 걸린데요!!

 

 

 


양재역 12번 철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서초구청은 찾아가기 쉽더라고요.

단, 구청 건물이 너무 많아...

여권발급 건물이 어디지...

한바퀴 싹~ 둘러 본 뒤 찾았어요.

 

 

 


보건소 건물 오른쪽에 길로 들어가면

우측에 OK민원센터2관이 있어요.

이 건물 1층이 여권업무를 담당하는 곳!!

7월 초라 너무 덥더라고요.

지도같은 게 있으면 좋을텐데..

 

 

 


그나마 여권발급 관련 내용을 모르고 갔음에도

상세히 안내해주는 분이 계셔서

여권용 사진이랑 신분증만 챙겨가면

10분만에 신청이 되더라고요.

 

 

 


이 곳 여권민원실에서 신청을 완료하고

발급이 되면 수령하러 다시 와야되요~

우편발송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저는 방문해서 수령하기로 했어요!!

어차피 또 와야할 일이 있거든요..

 

 


서초구청 여권발급 신청 시간은 6시까지 에요.

하지만 금요일의 경우 여권업무를

8시까지 본다고 하더라고요~

직장인들을 위한 배려인가봐요 ^^

10년 짜리 12장 여권은 5만원!!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여행도 다녀 와야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