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G아이티뱅크 IT학원에서 공부시작하는 방법



저는 전공자가 아니지만 IT분야로 진로를 정하고

필요한 공부를 할 수 있는 IT학원을 알아보았어요.

국내에 다양한 IT학원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서울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그나마 다행이도 저는 서울에 있었기 때문에

필요한 교육을 받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어요.


하지만 학생관리시스템, 교육방식, 시설 등

굉장히 만족했던 IT학원이 있어서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제가 교육을 받기 위해 선택한 곳은

KG아이티뱅크서울뿐만 아니라

대구, 부산에서도 지점을 운영하며

전국의 IT교육을 담당하던 기관이었어요.


2002년에 설립되어 본점이 개설된 IT학원은

세분화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실제로 전공자 분들이나 IT종사자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학원이랍니다.


사실 저도 개발자로 취업을 한 친구에게

IT학원으로 추천받은 곳 이어서 저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전국에서 가장 큰 IT전문교육기관이었기에

일단 가장 믿음이 가는 학원이었어요.



교육과정을 알아보기 위해 가장 먼저

제가 한 것은 홈페이지를 방문했답니다.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교육과정이 무엇이 있는지,

IT학원의 특장점은 무엇인지,

어떻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어떻게 수강생을 관리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 있어 확인이 가능했답니다.


그 속에서 제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이

2018년도 고용노동부 훈련이수가 평가

A등급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이었어요.



이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훈련과정

이수자평가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훈련과정을 이수한 훈련생의 능력 획득 여부와

훈련기관 평가 체계를 검증하여 직업능력개발훈련의

훈련성과와 품질을 제고하는 제도하고 해요.


쉽게 말하면 IT학원에서 교육을 받은 후

어느정도의 기술을 습득했는지

훈련생들은 시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험을 통해 취업에 문제가 없을 만큼의

실력으로 인정받아야 하는데

이러한 평가에서 최고등급에 선정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수강생 분들이 실무기술을 완벽하게 익히고

본인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었기 때문에

공부를 할 IT학원의 시설과 교육과정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안내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여 제가 알아보던 과정에 대해

문의를 남겼더니 1:1무료상담으로 교육상담을

자세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제가 교육을 받을 시설도 직접 확인하고 싶었고,

또 그냥 말로 설명을 듣는 것 보다 직접 눈으로 보고,

듣는것이 더 나을 것 같다는 판단으로

본점으로 방문상담을 잡았습니다.


원래는 지점별로 다양한 지역에 지점을 운영했지만

종로3가에 본점, 종로점, 동대문점, 연지점이

확장이전했다고 하여 교육을 받은 곳에서

자격증 시험도 보고, 취업준비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학원에 들어서자 마자 눈앞에 바로 안내데스크가 보여

방문상담 일정을 잡았을 때 받았던

문자예약을 보여드리니 상담실로 안내해주셨습니다.


상담선생님을 기다리면서 상담실 구경도 해보니

깔끔한 첫인상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생각보다 큰 교육시설에 놀라며 앉아서 기다리니

상담선생님께서 내려오셨어요.


그래서 제가 어떠한 목적으로 IT교육을 받으려 하는건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를 시작하여

공부를 해야 하는지 저에게 맞춰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우선 상담선생님께서는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기초적인 지식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모든 학생분들이 동일한 교육을 받으며

준비를 하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말해주시더라구요.



기초가 탄탄한 학생이 있다면,

조금 부족한 학생들도 있고,

IT공부를 한번도 해본적 없는 분들도 있을텐데

이러한 모든 분들이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공부를 한다는 것은 누군가는 절대로

교육을 따라갈 수 없을 것이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근데 어떻게 보면 맞는말이에요.

우리가 수학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우선

숫자에 대해 알아야 하고 가장 기초적인

덧셈과 뺄셈 등도 알아야 나중에 응용이 가능하죠.


IT학원 KG아이티뱅크는 IT통합기초부터

프로그래밍과정, 네트워크과정, 서버과정,

데이터베이스과정, 정보보안과정까지 IT전과정이

개설되고 있었기 때문에 저처럼 기초가 부족하거나,

기초가 없는 분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수업도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부분을

모두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실습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어

실전에 사용되는 기술들을 응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끔 커리큘럼이 짜여있다고 해요.


IT학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적인 커리큘럼도 있지만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진의 실력도 중요합니다.


KG아이티뱅크의 강사진은 실무경력이 풍부한

전문강사진 분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실제로 수강생들이 실무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무기술을 향상시키며

전공대비, 전공심화, 취업준비 등

각자 개개인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것은 KG아이티뱅크는

실제로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분들이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며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교육까지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특히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국비지원 교육과정이

개설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전지점에서 국비지원 교육과정이 개설되기 때문에

졸업예정자 또는 미취업자 등 자격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수강료부담없이 IT취업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교육 후에도 취업지원을 진행하고 있어

실무교육을 받은 후 가장 어려운 취업준비를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준비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취업지원팀의 팀장님이 고용노동부에서

위촉한 재취업촉진위원회 위원으로

취업전문프로세스를 확립하며 실제

다양한 학생분들이 도움을 받으며

IT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러한 정보는 KG아이티뱅크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확인이 가능했기 때문에

IT학원에 대한 믿음이 더욱 높아졌어요.



이렇게 저처럼 IT취업이나 IT교육을 희망하는

분들은 KG아이티뱅크의 전문컨설턴트에게

교육과정에 대해, 공부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무료컨설팅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그래야 본인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교육과정이나 교육기간, 수강료 등

학생 개개인의 실력에 따라 다르다고 해주시니

일단 저처럼 나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이

무엇인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제가 교육상담신청이나 궁금한 점을 전화안내로

받아보실 수 있는 KG아이티뱅크 홈페이지

링크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편한방법으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교육컨설턴트에게

궁금한 것들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받으며

전문적으로 공부방법을 설계받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