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료실비보험 가입시기 및 가입요령, 추천의 이유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의 이유


평균수명이 높아졌습니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의료기구에 발달로 인해서 평균수명은 이제 100세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거의 모든 보험회사의 상품의 의료실비보험은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이 되고 있습니다. 노년에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은 지출이 있는 부분은 의료비라고 할수 있습니다. 조금더 편안한 노후를 위해서 가장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할것은 의료비 지출을 대비하는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은 이제 필수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그 의료실비보험을 100세만기로 준비하는 것도 필수라 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질병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는 매년 새로운 질병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신종플루, 슈퍼바이러스 등등 새로운 질병의 출현으로 인해서 현대인들은 질병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심각하게 질병에 노출되는 연령은 노년 층이라 할수 있습니다. 노년층은 병에 대한 저항력이 적기 때문에 새로이 생겨나는 질병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두어야 합니다.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생각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거절대상은





의료실비보험비교라도 할수 있으면 행복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실제 의료실비보험가입할려고 알아봤으나 가입거절당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누가 의료실비보험추천을 해줬지만... 나는 가입이 안된다면... 정말 짜증제대로 일것입니다. 실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싶으나 가입거절당하시는 분들이 꽤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보험은 건강할때...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라는 것 같습니다.
하여튼 통해서 정확하게 의료실비보험이 어떻게 가입거절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의료실비보험에서 가입조차못하는 사람은 바로 56세이상인 분들입니다.

어떤 보험이든지.... 나이상한선이 있습니다. 실제 56세이상인 분들은 의료실비보험에서 제외한 연령대에 포함이 됩니다. 그 인구는 75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사실 저희 부모님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싶으셔도 가입을 하질 못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알아본적이 있으나... 나이는 겨우 커트라인에 들어왔습니다만.. 다른 문제 때문에 가입거절을 당했습니다.

가입거절당한 이유는 바로 고혈압때문입니다. 당연히 보험사에서는 고혈압 약드시는 분들에게는 보통 거절을 합니다. 고혈압성질환을 가지신분들은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인구도 300만명이나 된다고 하니.... 정말 많습니다.

2. 의료실비보험 거절대상은?

암,심장질환,고혈압성질환,뇌혈관질환,당뇨병,신부전증이 있습니다. 암은 54만명,심장질환 86만명, 고혈압성질환 309만명, 뇌혈관질환 54만명, 당뇨병 145만명, 신부전증 6만명이나 됩니다......정말 많습니다.

나이연령대와 가입거절대상만 합쳐도 1400만명이 넘습니다..... 의외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3. 암이나 중요질환 걸리면 보험에 가입할 수 없나?

보통 큰병에 걸리면 보험에 가입을 못하는걸로 알고 있는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완쾌후 5년이 지나면 걸린 질병도 보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사실을 몰라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기사를 통해 본 내용인데 암에 걸렸다가 완치된 사람은 잘 받아주지 않는다고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의료계에서 보통 암발생후 암세포가 없어지면 완치된것으로 간주합니다. 암이 발병한지 7년이 됐으면 완치된지는 2년이 지났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민간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의료실보험에는 당연히 가입이 되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는 심사를 하겠다며 완치를 증명하는 서류를 내놓으라고 했지만 가입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위의 예는 극히 일부 예를 든것이고 작은 질병의 경우 5년이 지나면 당연히 가입이 될거 같습니다. 결론은 아프기전에 보험에 가입하자... 이런 결론이나옵니다.

4. 보험설계사가 보험에 가입이 안된다?

보험설계사가 보험에 가입이 안된다... 이건 뭐어 웃기지도 않은 일입니다. 보험설계사의 경우 보험에 대한 지식이 많아서 일까요? 보험가입이 안된다고 합니다. ㅎㅎㅎ 뭐어 그러다고요 그냥 읽고 넘기시면 될거 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든 암보험이든 결론적으로 가입거절 안당하실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고 큰병생기기이전에 가입하는 것이 속편하고 좋을듯 합니다. 사실 보험은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보험료는 오르게 되어 있고 젊었을때 가입하면 저렴하게 가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도 좋지만 마음먹으셨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포트폴리오의 중심은 의료실비보험





재테크에 중요한것이 보험 가입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을겁니다. 그 중에 특히 의료실비보험은 20대 재테크에도 꼭 필요한 재테크 방법이 됩니다. 사람은 미래를 알수 없기에 보험상품 가입은 정말 필요합니다. 보험상품은 소비상품이 아닌 리스크가 따르는 투자상품이라 할수 있습니다. 보장성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보험료가 그냥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아무사고 없으면 내몸과 가족이 편하게 사는 것이고,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금을 받아 생활의 안정을 찾을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지 않으면 모두 다 잃는 것이 됩니다. 그렇다면 리스크가 따르는 보험 가입은 어떻나 포트폴리오로 준비해야 할까요? 

살면서 반드시 준비해야 할 보험상품을 알고 접근한다면 자신의 보험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틀은 보장의 3각 피라미드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라미드의 가장 기본은 바로 의료실비에 대한 보장입니다.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의료비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으로 암과 같은 중대 질병에서 감기와 같은 작은 질병에 이르기 까지 입원비는 물론 통원비, 약값 까지도 보장이 됩니다. 피라미드의 중간은 암,심근경색,뇌졸중과 같은 중대 질병에 대한 진단자금을 보장하는 보험으로 구성이 됩니다. 중대질병 발생시 경제활동 자체가 불가능하고 가계수입의 공백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에 이를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라 하겠습니다.

피라미드의 가장 윗부분은 사망보장이 위치합니다. 사망시 유가족들에게 경제적인 재활의 기간을 갖도록 하기 위한 최소한의 준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고 사망을 보장하는 보험은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생각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 암 또는 건강보험, 종신 또는 정기보험만큼은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보험이라는 사실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의료실비보험은 가장먼저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고 한가지 보험만 가입할 여건이 된다면 고민할 필요없이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기





의료실비보헙 가입은 빠를수록 유리하며 보험료는 해마다 많이 오르는 경향이 있으며 나이가 많아질 수록 위험율도 높아지면서 의료실비보험료가 더욱 높아지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평균 수명이 늘어나게 되면서 보험사에서 지급해야 할 보험금도 늘어나게 되어 결국 보험료 역시도 해마다 큰폭으로 보험료가 인상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보험의 가입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시 특히 고령자의 경우에는 가입을 미루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나이가 계속해서 많아지게 되면서 이후에 가입하려고 한다면 의료실비보험 가입 연령에 따라 보험 가입 자체가 거절 될 수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보험료가 높아지게 됨으로써 가능하면 빨리 가입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나이가 많아져서 가입하게 된다면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비싸거나 보험가입 자체를 거부당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될 수 도 있으며 이에 따라 나이가 한살이라도 적을때 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그만큼의 보험 부담 비용도 낮아지게 됩니다.

요즘은 보통 80세 이상까지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점점 고령화 되어가고 있는실정인데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근래의 많은 의료실비보험상품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되도록 만기가 긴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같은 보장의 다수의 보험에 가입되었다고 하더라도 전체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 특히 중복으로 보상이 되지 않는 상품들이 존재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중복보상부분 관련해서 자세히 확인 하는것이 우선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래의 의료실비보험의 보장기간을 살펴보면 손해보험사에서 80세 보장보험에서 100세만기 보장보험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 실정입다.

의료실비보험의 보장기간이 100세만기 보장보험이 늘어나고 있는것은 사람들의 평균수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상에 따라 의료실비보험역시 상황에 맞추었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에는 평균수명연장을 고려해 100세만기로 가입하는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질병의 발생시 고액의 치료비가 요구되는 경우 보장금액을 크게 설계하는것이 유리합니다.

건강보험의 대상이 되는 질병은 많지만 대상질병의 보장금액은 각기 다르며 치료비가 작아서 보장금액이 작은 경우혹은 뭐 보장자체를 받지 않아도 되는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질병이나 뇌졸증및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고액치료비 관련된 질병은 치료비가 아주 많이 소요되는 질병으로 보장되는 금액도 매우 커야 치료비로서의 활용 가치가 있는것 입니다.

암보험에 가입하고 있거나 혹은 건강보험에는 대부분 암관련 보장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으므로 암보험을 가입하고 있다면 굳이 다시 암보장을 추가할 필요가 없으므로 선택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보험비교 TIP] 보험도 인터넷으로 비교하고 가입하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한군데 보험회사의 상품만을 판매하는 보험설계사의 말보다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보험회사의 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자신의 상황에 유리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보험비교하고 가입한다면 보험료 또한 줄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보험보다
10%이상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은점.

1. 최회 보험료 50% 할인혜택
2. 보험상품의 비교/견적을 통해 불필요한 특약을 걸러내 보험료 5~10% 절약
3. 한번에 모든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파악해 가자유리한 상품 선택가능
4. 모든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무료상담, 무료견적 받을수 있음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보험사별 보험상품, 전문컨설턴트 1:1 맞춤상담
[굿모닝리치] - 최적화된 무료견적, 보험리모델링, 노후대책준비, 필수보험 맞춤상담

( ※보험비교사이트인 보험원과 굿모닝리치 광고링크 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