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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월급관리 (지출관리) 방법 및 통장 관리 어떻게?

 

 

 

월급관리방법

 

직장인들의 지출관리 노하우

 

지출통제에 대한 부분은 마음만 가지고서는 쉽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효율적으로 지출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을 만들려는 노력을 먼저 기울이는 것이 좋고 이를 위해서는 본인의 지출상태를 먼저 파악하셔야 합니다. 통장 쪼개기는 현금의 흐름을 관리하는데 많이 활용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통장

 

1. 소비통장
소비통장은 급여통장에서 일정금액을 옮기고 매달 변동지출을 관리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와 함께 관리하며 예금통장과 CMA를 활용해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연계해서 활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2. 급여통장
급여통장은 한달동안 열심히 일한 댓가를 받는 통장입니다. 급여통장에는 전기세, 가스비 등 공과금이나 보험료, 월세 등 고정지출을 불입하는 통장으로 첫 입출금을 시작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주거래은행 통장을 활용하셔도 좋고, 일반 예금이나 CMA 통장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안정성이 중요하시다면 일반 예금통장을, 수익성이 중요하시다면 CMA 통장을 활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월급관리방법

 

3. 투자통장
투자통장은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하기위한 통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연금이나 적금, 펀드 등 상품을 활용하는데 지출되는 통장입니다. 보험의 경우에 두달 이상 연체를 하게되면 실효가 되어 다시 생성하셔야 하므로 되도록이면 월급을 받으면 바로 이체 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출관리방법

 

4. 예비통장
갑작스럽게 발생하게 되는 일이나, 많은 지출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서 대비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통장을 활용하고 남은 여유자금은 모두 예비통장에 옮겨서 가끔씩 지출을 해야 할 돈이 부족할 때 사용하도록 합니다. 예비통장으로 수익성이 적은 일반은행의 통장보다는 CMA나 MMF등 수익성이 꽤 큰 편인 통장을 활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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