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 일정 자료는?? 경쟁률, 가산점 정보!!

 

 

 

 

☞ 간호직공무원 하는일 어떨까?


간호직 공무원은 각 지역의 국,공립 병원과 시립병원의 보건소에서 근무하게 된다고 합니다. 보건소에 근무하는 간호직 공무원은 진료업무를 보는 의사 보조업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보건사업, 업무보조 등업무를 맡게되는 등 해당지역 지역민에 대해 의료간호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맡게 됩니다.
 

 

간호직공무원이란?


간호직 공무원은 각 지방자치단체 보건소에서 근무하게 되며 지역주민의 간호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며 8급공무원으로 선발하게 됩니다. 보건소에 근무하게 되는 간호직 공무원은 3교대가 아닌 정시 출퇴근을 하며 규칙적인 가정생활과 여가생활이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일반간호사들과 같은 업무를 하게 되며 의과진료 보조업무와 보건사업 만성질환관리, 보건 교육 등에 대해 실시한다고 합니다. 예방접종, 의료장비의 청결, 유지업무를 도맡아 하며 진료활동에 필요로 하는 의료기구, 의약품을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병원, 보건소 등 시설청결 업무와 진료실 담당업무, 문서작성 등의 일을 한다고 합니다.
 

 

2014년 9급 간호직공무원 시험일정

 

○ 경북 간호직공무원 원서접수 : 3. 10(월) ~ 3. 14(금) / 시험일정 : 6. 21(토)
○ 제주도 간호직공무원 원서접수 : 4. 7(월) ∼ 4.18(금) / 시험일정 : 6. 21(토) 

○ 대구 간호직공무원 원서접수 : 3.10(월)~3.14(금) / 시험일정 : 6. 21(토)
○ 울산 간호직공무원 원서접수 : 4.14(월)~4.18(금) / 시험일정 : 6. 21(토)
○ 부산 간호직공무원 원서접수 : 4.7(월)~4.11(금) / 시험일정 : 6. 21(토)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

 

필수과목 (5과목) : 국어, 한국사, 영어, 지역사회간호학, 간호관리학
 
▷ 서울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3과목) - 생물, 지역사회간호학, 간호관리학
▷ 지역별로 제한경쟁일 경우 2~3과목으로 치뤄집니다.

 

간호직공무원 전망 밝은가요?


간호직 공무원 시험의 경우 지역에 따라 경쟁률, 합격률과 점수차이가 크므로 다른 공무원 시험보다 합격이 어렵지 않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보건법 개정으로 인해서 간호사 의무 배치 인원이 대촉 증가해 앞으로 간호직 공무원 수요도 증가될 전망이어서 간호직 공무원에 대한 전망이 아주 밝다고 합니다.
 

 

 

간호직공무원 교재 / 간호직공무원 기출문제

 

2014년 간호직공무원 경쟁률 어떤가요?

 

 

 

간호직공무원 응시자격 살펴보세요!!


간호직 공무원은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간호사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간호사 면허증이 있어야 하므로 다른 공무원 시험에 비해 경쟁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다르지만 조산사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에도 간호직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호직공무원 학원

 

간호직공무원 가산점 정보는?

 

 

 

간호직공무원 연봉 수준은??


간호직 공무원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곳은 많습니다. 그 중 라이센스 플러스를 추천해드립니다.라이센스 플러스는 취득관련 노하우를 지원해드리며 최근 기출문제, 시험일정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간호직 공무원에 도전하시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무료상담을 받아보시고 관련자료를 신청해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료자료를 지원받는 자격증센터로 이동됩니다! )

 

 

 

 

댓글